 ▲ 온타리오 미술관에서 팝 아트의 대가 카우스가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. KAWS 제공
'카우스: 패밀리'전, AGO서 9월말 예정
팝 아트 분야에서 큰 명성을 가진 카우스(KAWS-본명: 브라이언 도넬리; Brian Donnelly)가 온타리오미술관(AGO - 317 Dundas St W, Toronto, ON M5T 1G4)에서 캐나다 첫 전시회를 갖는다. 카우스 작품은 세계적으로 큰 주목을 받으며 다양한 형태로 대중들과 만나왔다. 앨범 커버부터 독특한 디자인의 수집품이나 세계 여러 도시의 명소가 된 대형 설치물까지 다양한 작품을 선보여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.
브루클린을 중심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는 카우스는 그의 독창적인 대형 조각과 만화적인 스타일로 팝 아트의 세계에서 주요한 영향력을 가진 아티스트로 자리 잡았다. 그의 예술적 감각은 전 세계 팬들에게 널리 인정받았고 여러 브랜드와 협업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.
특히 세계적인 스타 칸예 웨스트(Kanye West)와 같은 뮤지션과 협업하여 놀라운 작품을 선보인 바 있다. 또한 디올과 샤넬 같은 대표적인 명품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맺으면서 그의 예술적 스펙트럼을 넓혀왔다.
2019년 4월 도넬리의 대표작 중 하나인 '더카우스앨범(The Kaws Album)'이 경매에 나왔을 때 무려 1,480만 달러라는 엄청난 금액에 거래된 것은 그의 작품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과 그 가치를 확실히 보여준다.
올해 9월 말 온타리오 미술관(AGO)에서는 '카우즈: 패밀리(KAWS: FAMILY)'가 전시될 예정이다. 이 전시에서는 그의 다양한 작품 중 벽화, 스케치, 그림, 조각 그리고 특색있는 전화부스 광고와 다양한 브랜드 협업제품 등 총 75여 점 작품들이 관람객에 선보일 예정이다.
전시에서 특히 주목해야 할 작품은 "카우즈의 대표 캐릭터 네 마리가 가족 형태로 표현된 거대 동상 'FAMILY(2021)'다. 이 동상은 전시의 중심에 위치하며 관람객들에게 그의 예술세계에 대한 깊은 통찰을 전달한다. |